예산군 응봉면, 충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 ‘최우수상’ 수상

“아동이 행복한 예산, 모두가 행복한 응봉”

강승일

2023-07-07 08:35:23




예산군 응봉면, 충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 ‘최우수상’ 수상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지난 7월 5일 충남도서관 강당에서 열린 2023년 충청남도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농촌만들기분야에서 응봉면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콘테스트 대회 진출에 앞서 충남도에서 분야별 선발을 위해 개최한 이번 콘테스트에서는 마을만들기 농촌만들기 우수활동가 우수공무원 등 총 4개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선정했으며 응봉면은 농촌만들기분야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얻었다.

응봉면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을 추진한 지역으로 주요 시설로 응봉면 갈대꽃커뮤니티센터를 조성했으며 주민 프로그램 및 지역 내 아이들의 돌봄서비스를 운영하고 시설의 지속적인 활성화 및 배후마을 주민 참여 등 다양한 노력에 나서고 있다.

발표자로 나선 김기숙 위원은 “‘아동이 행복한 예산, 모두가 행복한 응봉’을 만들기 위해 지역민과 함께 소통하고 아이들이 성장해 응봉면 발전을 위해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촌만들기 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응봉면은 농식품부 주최 전국 콘테스트 출전 자격이 주어지며 오는 7월 24∼28일 농식품부 현장평가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