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사업으로 미래 교육으로 한걸음 나아가다

강승일

2023-07-04 09:05:29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7. 3.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시범사업과 관련해 디지털 선도학교 및 전문적 학습 공동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 시범교육청 공모사업으로 에듀테크 활용 기반 구축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주도할 교원 양성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지털 선도학교 5교와 전문적 학습 공동체 4팀을 선정했다.

디지털 기반 선도학교는 AI 디지털교과서 적용 전, 이미 개발되어있는 에듀테크 프로그램을 활용한 교수·학습법 적용을 통해 수업 혁신을 선도하고 교사의 역할 변화에 대한 성공 모델을 창출하는 모델교로서 대전글꽃초등학교 대전대신초등학교 동신중학교 대전대성고등학교 서대전고등학교가 선정됐다.

디지털 선도학교의 대표 교사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일정 시간의 연수를 받은 후 T.O.U.C.H. 교사단으로 활동하며 디지털 기반의 교실 수업 개선에 앞장설 것이다.

전문적 학습 공동체는 디지털 기술의 교과 교육 적용을 연구해 교사들이 서로 성장하는 공동체로 초·중등학교 교사 공동체인 AI티처스쿨, 초등학교 교사 연합 공동체 학생주도형 AI교육 학습공동체, 중학교 교과 공동체 디지털 퓨처러너스, 고등학교 교과 공동체 미르메 디지버스 총 4팀이 선정됐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디지털 기반 교육 혁신을 위해 선도학교와 전문적 학습 공동체에 자발적으로 응모해준 학교와 선생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하며 적은 수의 학교에서 시작이지만 데이터를 기반해 우리 학생들에게 맞춤형 수업을 제공하고 교사들에게도 디지털 기술 기반의 다양한 교수학습을 적용하는 좋은 모델이 대전 전체 교육에 확산할 수 있는 첫 단추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