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사범대학, 2년 연속「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선정

박은철

2023-06-30 18:20:47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도 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부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에듀테크(인공지능, 원격교육 등)를 활용하여 교실수업 혁신을 선도하기 위해 「교원양성기관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올해는 공주대를 포함한 총 9개 대학이 최종 선정됐다. 

 

공주대 사범대학은 2022년 미래교육센터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예비교원의 원격교육 및 현장역량 강화, 현장 밀착형 교원양성과정을 운영해왔으며, 국정과제(81번) 핵심 국책사업인 2023년 AIEDAP* 충청권역 시범사업단을 운영하는 등 예비교원의 AI·디지털 교육을 선도하는 사범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AIEDAP(AI EDucation Alliance and Policy lab): 모든 (예비)교원의 AI·디지털 역량강화

 

올해는 ▷예비교원의 디지털 활용 및 현장역량 강화 ▷초중학교 교육협력 지원 ▷지역 미래교육 생태계 구축 등 중점과제 ▷에듀테크 기반 디지털 전문성강화를 위한 메타버스, 캡스톤 프로그램 운영 ▷예비교사의 교육연구 역량강화 지원 등의 특화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동재 사범대학장은 “역량있는 교수진 및 학생들의 참여로 미래교육 역량을 갖춘 예비교원 양성과 충남지역의 미래교육 허브역활을 수행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