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대전교육청, 기초학력 정책의 이해와 협력수업 지도의 실제로 현장 중심 지원

강승일

2023-06-29 09:20:12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 29. 기초학력 향상 지원을 위한 교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초등학교 학습지원 담당교원, 기초학력전담교사, 초등기초학력지원단, 기초학력 연구학교 및 선도학교 교사 등 200명을 대상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1부에서는 ‘단 한 명도 놓치지 않는 개별 맞춤형 교육, 기초학력 보장 추진 방안’이라는 주제로 국가 단위 기초학력 정책의 이해와 중장기적 정책 방향을 제시했다.

2부에서는 ‘기초학력 보장을 위한 협력수업 운영 사례’ 발표로 맞춤형 사례 나눔을 통해 기초학력 인식 개선을 도모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모두가 함께 성장하는 찬찬책임교육으로 초등 기초학력 보장 지원을 하고 있다.

출발선을 보장하는 책임교육이라는 전제로 맞춤형 기초학력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기초학력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연수와 컨설팅을 체계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기초학력 향상 및 학습결손 해소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이때, 현장 중심 지원과 교원의 역량 강화를 통한 진단·보정 방법 개선을 기대하며 기초학력 보장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