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6. 29. ~ 6. 30. 1박 2일간 라마다 군산 호텔에서 대전교육전문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전문직 교원단체교섭 역량 향상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육전문직원의 교원단체 및 교원노동조합 관련 법령과 교원노사관계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고 법령에 근거한 바람직한 교원노사관계 실현 및 노사 쟁점 해결방안 마련 등의 직무역량 향상에 목적을 두었다.
전문강사를 초빙해 집단적 노사관계법 실무 교원단체의 이해 교섭의 이론적 배경과 실제 등 다양한 내용으로 연수를 구성함으로써 교육현장 속 노사관계에 대한 인식 제고와 교육전문직원에게 반드시 필요한 노사관계 실제에 역점을 두어 추진했다.
특히 사례를 중심으로 노동관계법령, 교육관련법령, 교원단체교섭제도 및 단체협약 이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교원노사관계 쟁점 현안 이해 및 교섭 관련 실무 역량을 증진하는데 초점을 두었다.
더불어 자유 토의 시간을 통해 교원단체교섭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며 노사 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할 수 있는 실전적인 능력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교육전문직원의 노사관계 법령 이해와 바람직한 노사관계를 위한 소통·협력적 교섭 실무 역량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교육전문직원을 위한 질 높은 노사관계 연수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