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교육복지 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연계형 교육복지안전망사업 펼쳐

강승일

2023-06-26 13:29:25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 교육복지 사각지대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연계형 교육복지안전망사업 펼쳐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 교육복지지원센터는 23일 아산가족센터와 연계해 중도입국 및 다문화 가정 학생을 대상으로 ‘행복성장 다독다독’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행복성장 다독다독’은 외국인 주민이 집중 거주하고 있는 신창, 둔포 지역의 학생들이 교육복지 사각지대에 놓이지 않도록 성장과 자립을 지원하는 지역사회연계형 교육복지안전망사업이다.

지역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아산가족센터를 연계하고 ‘우리 함께 그리는 신창그로잉’, ‘우리 함께 가꾸는 둔포정원’ 두 개의 테마로 운영한다.

‘신창그로잉’, ‘둔포정원’ 각각의 테마 속에는 학년과 대상의 특성에 맞춰 통합적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제공하고자 한국생활 정착지원 맞춤형 문화체험 가족과 함께하는 한국문화체험 진로탐색 및 대학탐방 사회성 발달 및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집단상담 등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 이경범 교육장은 “교육복지 사각지대 조기발굴 및 지원으로 잠재적 사회문제를 예방하고 궁극적으로는 학생의 행복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