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인 재능 활용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신청접수

오는 7월 13일까지 방문 또는 전화 접수

강승일

2023-06-22 08:37:29




예산군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인 재능 활용 가죽공예·한국화 교육 신청접수



[세종타임즈] 예산군농업기술센터는 ‘귀농·귀촌인 재능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가죽공예 및 한국화 교육 신청을 오는 7월 13일까지 접수한다.

2023년 ‘귀농·귀촌인 재능활성화 사업’은 총 2기로 나눠 기수당 2개 교과목을 각 4 회씩 추진하며 1기는 7월 14일부터 8월 4일 2기는 8월 11일부터 9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된다.

각 기수별 교육과정은 가죽공예와 한국화이며 가죽공예는 심플 카드지갑 만들기 가죽 반지갑 만들기, 한국화는 한국화 부채 한국화 족자 한국화 액자 제작이 각각 진행된다.

‘귀농·귀촌인 재능활성화 사업’은 군으로 이주한 귀농·귀촌인이 가진 재능을 군민에게 어떻게 나누고 공유할지 고민하는 가운데 추진된 사업이며 군민은 수준 있는 문화교육을 지역 내에서 받을 수 있어 좋고 귀농·귀촌인은 재능을 활용하면서 안정적으로 군에 정착할 수 있어 모두에게 상생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교육 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귀농지원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군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융화의 기회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많은 군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발나다”고 당부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