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3 테마별 맞춤형 영어 학습 캠프 운영

학생 주도형 외국어 의사소통능력 및 핵심역량 신장

강승일

2023-06-21 09:23:13




대전교육청, 2023 테마별 맞춤형 영어 학습 캠프 운영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 20. ~ 6. 17. 한남대학교에서 대전 관내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중 저소득층 및 희망자 27명을 대상으로 2023 테마별 맞춤형 영어 학습캠프‘토·투·영 H ’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토·투·영 ’은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역량 및 학력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 학교, 학생 간 영어 교육 격차 완화 및 영어 학력 향상을 통한 사교육비 경감을 위해 교육청 소속 원어민 교사 2명과 중등영어 교사 4명이 학생 맞춤형 수준별 수업 및 단기 집중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특히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진로를 주제로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한 심도있는 탐색활동을 통한 창의적·비판적 영어 글쓰기와 말하기 수행에 중점을 두었으며 학생 수준별 맞춤형 영어 수업을 운영했다.

세부 교육과정은 영어 에세이 및 토론 개요 학습을 비롯해 Vision Board 제작 단계별 진로 관련 주제 영어 에세이 작성 동료 상호 피드백 및 교사 피드백 제공 최종 에세이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총 12시간으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영어 에세이 작성에 관한 심화학습의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글쓰기 능력이 향상됐으며 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통해 영어 말하기와 듣기 능력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서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이번 고등학교 1, 2학년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 1기‘토·투·영 H’외에도 2학기에는 중학교 1, 2학년 학생 중 저소득층 및 희망자 37명을 대상으로 10. 14. ~ 11월 4일까지 2기‘토·투·영 M’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원어민 교사와의 영어 수업을 통한 학생주도형 영어 의사소통 능력 신장 및 실용 영어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