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6.25 바로 알리기 교육 실시

우리 역사에 대해 올바로 배워요

강승일

2023-06-19 11:30:03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 6.25 바로 알리기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온양한올중학교은 2023년 6월 15일 ‘우리가 찾아가는 평화·통일 이야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1학년 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6.25 바로 알리기 교육을 실시했다.

대한민국 6.25 참전 유공자회의 협조를 받아 대한민국 6.25 참전 유공자회 교육부장인 이상노 강사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전쟁 발생의 배경과 전쟁 전후의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강연을 진행했다.

학생들 모두 열심히 강연을 듣고 강사님이 낸 퀴즈도 즐겁게 맞추며 우리의 역사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6.25 전쟁에 직접 참여하셨던 92세 이종옥 지회장님도 함께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1학년 송혜연 학생은 “그동안 간략히 배웠던 역사적 내용을 강연을 통해 더 자세히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잘 되고 전쟁에 참여하신 분을 직접 만나뵈니 오래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며 소감을 말했다.

강연 마지막에는 우리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평화롭게 살아가기 위한 구호를 외치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강연을 계획한 이경아 교사는 “수백만의 호국 영웅들이 피와 땀으로 지켜온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역사를 미래의 주역인 우리 학생들이 제대로 알고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역사의식을 심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