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지원 강화 교육복지사 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역량강화 및 행복키움을 위한 3개 연수과정 운영

강승일

2023-06-16 09:09:02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문인력인 교육복지사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6월부터 8월까지 3회에 걸쳐‘교육복지사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교육복지사 직무연수’는 코로나19 이후 일상회복에 따라 효과적인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전체 교육복지사 67명을 대상으로 3개의 집합 연수과정을 개설했으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전문인력으로서의 의미와 역할을 정립하고 학생 맞춤형 지원 업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두어 운영한다.

이를 위해 6월에는 저경력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학생을 바라보는 관점 이해 및 관계형성 기술 습득을 위한 학생 맞춤형 지원 기초이해 연수를, 7월에는 전체 교육복지사를 대상으로 3명의 교육, 복지, 의학 전문가를 초빙해 효과적인 사업 운영 및 부적응 학생 지원 방안에 대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복지사의 소진 예방 및 긍정적 에너지 교류를 위한 자연 속 행복키움 프로그램도 포함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힐링 등 다양한 직무 연수 참여 기회를 통해 교육취약학생 지원을 위한 지식을 채우고 마음을 충전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교육복지사가 역량을 펼쳐 학생 지원에 적극 힘써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