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 사례 공모전 참가자 연수 개최

수업에 진심인 교사 400명이 모이다

강승일

2023-06-14 11:28:56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 사례 공모전 참가자 연수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은 13일~14일 2023년도 ‘인공지능교육·마주온 창의적 수업 사례 공모전’에 참가하는 426명의 교직원을 대상으로 참가자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공모전에 참가하는 수업 실천 영역 396명, 마주온 활용 영역 30명을 대상으로 수업 설계 및 실천 방법에 관한 실질적인 내용을 안내하고 수업 개선을 지원 및 교원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직원들의 참가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대면과 비대면 형태로 운영되며 대학교수, 2022년도 공모전 참가 교사, 업무 담당자 등으로 구성된 강사진이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구성한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서 심사 결과 안내 수업 설계 방법 수업 실천 사례 보고서 작성 방법에 대한 연수가 진행됐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수업의 방향을 잡고 준비 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에듀테크나 디지털 도구 활용에 관한 연수가 많이 개설되어 공모전 참가자들 뿐만 아니라 현장의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숙 원장은 “학교가 변화하고 학생의 미래 역량을 함양하는 일은 무엇보다도 수업을 통해 이루어야 할 것이다”며 “연구정보원은 충남미래교육2030 실현을 위해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연수, 자료개발, 연구 활동 지원 및 전문가 컨설팅 등 현장 밀착형 정책으로 맞춤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