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취약계층 ‘어르신 영화관람’ 행사(

강승일

2023-06-13 10:22:08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취약계층 ‘어르신 영화관람’ 행사(



[세종타임즈] 충북 영동군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문화적 소외계층인 노인들을 대상으로 지난 12일 영동레인보우영화관에서 ‘어르신 영화관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진행된 이번행사는 황간면 노인회의 추천을 받아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44명을 선정해 진행됐다.

지역 노인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50여명이 도마 안중근 의사의 마지막 1년을 담은 영화 ‘영웅’을 관람하며 특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몸도 불편하고 영화관 이용 방법을 몰라 영화관람은 젊은 사람들이나 하는 것이라 생각했다”며 “이렇게 좋은 구경을 시켜줘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간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유부현 민간위원장은“홀로 지내시는 어르신들이 문화생활을 누리기가 쉽지 않은데 오랜만에 영화관람을 하며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며 “복지사각지대의 현장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내 부모·형제처럼 돌보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지승구 황간면장은“어르신들이 무료한 일상을 달래고 잠시나마 기분을 전환하며 재충전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또한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협의체 위원님들의 나눔 실천 사업과 봉사에 항상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