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기기로 실감나는 안전 체험해요

안전체험교육원, 가상현실 기기 대여 사업 운영

박은철

2023-06-13 09:06:32




가상현실 기기로 실감나는 안전 체험해요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은 가상현실 기기 대여 사업을 운영한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이 사업은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꿈과 희망을 품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

학생들은 안전체험교육원에 방문하지 않고 교실에서 실감나는 체험이 가능하게 됐다.

가상현실 기기를 통해 계단·완강기 등을 이용한 화재 탈출, 선박사고 탈출, 미세먼지 안전 수칙 학습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5월에 학년별 대여 신청을 완료했으며 1학기에는 5월 11일부터 7월 21일까지, 2학기에는 8월 26일부터 12월 15일까지 1회 한해 최장 2주간 대여가 가능하다.

가상현실 기기 사용은 학생들의 발달 단계를 고려해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학생들만 이용할 수 있다.

대여 사업에 참여한 한 담임교사는 “가상현실 기기를 대여해 학생들과 교실에서 안전 체험을 하며 즐겁고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은 “가상현실 기기로 안전 체험 교육을 하니 실제 상황처럼 느껴졌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인재로서 필요한 역량도 갖출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세종시 관내 학교는 안전체험교육원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