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6월 12일부터 11월 3일까지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확립하고 바람직한 또래 관계 및 자기주도적 생애 설계 능력을 키워줌으로써 행복한 학생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은 신청학교 중 60개교를 선정해 자기탐색, 진로탐색, 고민나눔, 맞춤형 상담·코칭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로 이루어진다.
이번 ‘찾아가는 학생 코칭 교육’에서 가장 많이 신청한 주제는 “자기탐색”으로 학교 현장에서 긍정적인 자아개념을 바탕으로 바람직한 공동체의식을 길러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에듀힐링센터에서는 학교에서 신청한 주제에 맞게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 또는 스쿨코치를 강사로 매칭하고 강사들은 해당학교에 가서 성격유형 검사, 학습전략검사, 미술치료 등 다양한 심리 검사 도구를 활용해 학생들과 심리상담·코칭 활동을 한다.
이번 학생 코칭 교육을 신청한 OO중학교 교사는 “현재 교육과정은 창의성과 다양성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창의성과 다양성 교육을 위해 학습 방법과 학습 동기, 시간 관리 등 학습코칭이 중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이번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됐다 학생뿐 아니라 교사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다”고 신청 소감을 전했다.
또한 OO초등학교 교사는 “6학년 학생들이 사춘기를 겪으며 감정표현과 감정 조절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 같아 감정코칭 활동을 하면 좋을 거 같아 신청했다”며 학교 현장의 소리를 전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학생 코칭 교육으로 자기와 타인을 이해하고 또래 간의 소통활동을 하면서 자존감을 높이고 서로를 존중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학생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