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제원·상곡초 및 제원중 학생 참여 행복 마을교육축제 개최

금산행복교육지구 사업 일환 마을·학교 동참 행사 추진

강승일

2023-06-05 09:50:31




금산군, 제원·상곡초 및 제원중 학생 참여 행복 마을교육축제 개최



[세종타임즈] 금산군은 지난 3일 제원면 에코습지교육원에서 제원·상곡초 및 제원중 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 마을교육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금산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 마을교육축제, 함께 그리고 즐겁게’를 주제로 추진됐으며 마을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을과 학교가 함께하는 행사로 준비됐다.

참여 학생들은 사물놀이, 연극 등 공연을 선보였으며 흙공 만들기, 천연수세미 만들기, 우드 버닝 등 자연을 활용한 체험 및 전래놀이, 인삼양갱·전통떡 등 맛보기 등이 진행됐다.

특히 저녁 시간 가족과 함께하는 반딧불이 관찰 생태체험도 제공해 자연, 가족, 교육이 어우러질 수 있는 시간을 제공했다.

마을교육축제는 지난 2021년 처음 개최돼 올해 3년째 열리고 있으며 마을교육공동체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군은 지난 2019년 지역기반혁신 미래교육 확산 및 마을중심 교육활동 활성화·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충남도교육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2020년부터 금산행복교육지구 사업에 나서고 있으며 올해 총 7개 비단고을 마을학교가 운영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박범인 금산군수는 “이번 마을교육축제를 통해 학생들이 마을의 자연환경, 역사·문화적 환경 등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탐구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마을교육공동체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