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2일까지 도내 학교지원센터 담당 장학사 및 주무관 등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확대 및 고도화를 위한 ‘2023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회’를 제주도 일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에서는 상반기 학교지원센터 운영 평가 하반기 학교지원센터 업무추진 방향 협의 및 계획 수립 타 시·도 학교지원센터 우수기관 방문 등이 이뤄졌다.
‘도내 14개 시군별 학교지원센터 확대 강화’는 18대 김지철 교육감 공약사업으로 충남교육청은 학교지원센터를 중심으로 교원의 행정업무 경감을 위한 학교 현장 중심의 밀착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원 인력을 보강하고 담당 인력의 행정업무 처리 전문성을 확보하며 교육지원청의 업무 효율화 및 자동화를 위한 디지털 기반 업무처리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충남교육청은 올해 교육부 업무경감 및 효율화 중심 교육청으로 선정돼 교육부 국정과제인 교원 업무경감과 관련된 다양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심상용 정책기획과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현장 지원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장학사들과 주무관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학교가 학생 중심의 행복한 교육을 실현하도록 세심한 관찰과 학교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