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로 마음을 잇다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대전교육청, ‘2023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학부모 교육 플랫폼 운영

강승일

2023-06-02 09:17:17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가족 간의 긍정적 관계 형성과 건전한 가족놀이 문화 확산을 위해 6월 한달동안 유·초·특수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3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휴대폰 사용등 비접촉 교류가 일상화되고 있어 가족 간에도 대화와 상호작용이 점차 줄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대전교육청은 놀이에 대한 인식 개선과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매년 학부모 놀이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실내놀이와 실외놀이로 장소에 따른 놀이들로 구성된 ‘2023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플랫폼을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놀이교육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에 별다른 준비없이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놀이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실내놀이는 놀이를 하면서 공감, 배려, 이해를 바탕으로 가족 간의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놀이가 안내된다.

실외놀이는 가족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자연 소재 또는 재활용품을 활용한 놀이들이 소개된다.

‘2023학년도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학부모 교육 플랫폼은 실내놀이 10종과 실외놀이 8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놀이 동영상은 3분 내외로 제작되어 있다.

플랫폼 운영 기간은 6월 1일부터 30일까지이고 동영상의 길이가 짧아서 틈새시간에도 활용할 수 있다.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행복충전 즐거운 가족놀이 플랫폼에는 가족놀이 외에도 더 많은 놀이교육 자료가 소개되어 있어 가족, 친구들과 다양한 놀이체험을 하면서 서로를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키우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가족과 함께하는 놀이는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과 갈등관리능력을 길러주어 바른 인성 함양의 기회가 된다 가족놀이를 통해 부모와 자녀가 서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관계를 맺고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