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서천군이 25일 서천군 종천농공단지 입주기업인 ㈜연우와 사회적책임 경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회적책임이란 기업이 지역사회 및 이해관계자들과 공생할 수 있는 의사결정을 내려야 한다는 윤리적 책임 의식을 말한다.
㈜연우는 서천군 종천농공단지에 지난해 6월에 입주한 기업으로 점보 롤 화장지 및 친환경 물티슈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협약식에는 김기웅 서천군수, ㈜연우 홍지연 대표와 임직원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계기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경제 발전과 사회공헌 활동 분야에서 사회적책임 사업을 함께 발굴하기로 약속했다.
주요 협약으로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및 나눔문화 실천 폐기물 없는 사업장 실천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채용정보 공유 및 사업 참여 지역사회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이다.
김기웅 군수는“이번 협약이 군과 민간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기업의 가치창출 활동과 경제적 성과가 선순환을 이룰 수 있도록 군에서도 정책적으로 뒷받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홍지연 대표는“환경보호를 넘어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늘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서천 기업인으로서 책무를 다해 경기 활성화와 동반성장에 힘쓰겠다”고 답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