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5월 23일 24일 이틀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2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에듀힐링센터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학교 현장에서 다양한 상담 및 코칭 기법을 적용하고 코칭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심리검사 도구 체험과 상담·코칭 기법 체험으로 나누어 7개의 세션으로 구성됐다.
심리검사 도구 체험은 U&I 학습유형, DISC 성격유형,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이 있으며 상담·코칭 기법 체험은 메타버스 심리극, 감정코칭, NLP가 있다.
심리검사 도구 체험 세션에서는 각각의 검사 도구로 심리검사를 실시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파악하고 연수생들과 대화를 나누며 자신과 타인을 더욱 깊이 있게 알아가는 체험의 시간을 갖는다.
상담·코칭 기법 체험 세션에서는 연수생 간의 코칭을 시연해보면서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고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자신안의 가능성을 이끌어내는 과정을 체험한다.
제1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는 교직원 117명이 참여해 98%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매회 신청 20여 분만에 교육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교직원들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다.
감정코칭 세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사, 한 아이의 엄마, 사회의 구성원으로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학생, 가족, 주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눠야 하는지,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하는지 일깨워주는 뜻깊은 연수였다.
연수 내용이 너무 좋아 주변에 입소문을 내야겠다”며 기대 이상이라는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에서 체험한 상담·코칭 기법을 학교와 직장, 가정에 적용해 모두가 행복한 교육가족이 되기를 바란다”며 “더욱 내실있는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