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3 아산 특수학급 e페스티벌 개최

강승일

2023-05-22 13:43:25




아산교육지원청, 2023 아산 특수학급 e페스티벌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20일 유원대학교 아산캠퍼스 심우관에서 특수학급 학생 및 교사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2023 아산 특수학급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e페스티벌은 ‘2023학년도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할 선수 선발을 목적으로 개최한 지역 예선 대회 성격의 대회이며 정보경진대회와 e스포츠대회로 나뉘어 진행했다.

정보경진대회로는 아래한글, 스마트검색, SW코딩이 진행되고 e스포츠로 모두의 마블, 팀파이트 택틱스 종목이 진행되어 총 5종목이 개최됐다.

그동안 갈고 닦은 정보 소양 능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열띤 도전의 장이 펼쳐졌다.

대회에 출전한 초등학교 과정의 발달장애 학생들은 아래한글 종목에서 문서작성 능력을 뽐낼 수 있었고 중학교 과정의 발달장애 학생들은 스마트 검색 종목에서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정보검색 능력을 선보였다.

또한 e스포츠 부문의 모두의 마블과 팀파이트 택틱스 종목에서는 일반학생과 장애학생이 팀을 이루어 대회에 참여했으며 장애학생의 등수 점수에 따라 가점을 부여해 장애학생이 경기에 미치는 영향을 확대함으로써 장애학생이 자주적인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시상은 각 종목별 참가자의 40%범위 내에서 이루어지며 종목별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은 “2023 충남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는 참가권을 부여해 ‘2023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도전할 수 있게 된다.

이경범 교육장은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야 할 학생들에게 장애로 인한 벽을 허물고 장애학생의 정보화 교육을 강화할 수 있는 대회가 됐다” 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학생들의 지역사회 적응 및 자립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