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시대의 영재교육, 학부모와 함께 미래 융합 인재를 꿈꾸다

2023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업 공개의 날 운영

강승일

2023-05-22 10:49:19




AI시대의 영재교육, 학부모와 함께 미래 융합 인재를 꿈꾸다



[세종타임즈]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산하 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5월 20일에 학부모를 초청해 2023년도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대전동부글로벌영재교육원은 초등통합 3학급, 중등융합 2학급의 영재학생을 대상으로 수학·과학 심화 융합교육, 리더십 교육, 영재 캠프, 탐구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통합반은‘우리 주변의 식물 AI 스마트 도감 제작’, ‘데이터 과학 기반 인공지능 모델학습 프로젝트’, ‘에너지 하베스팅 발명품 구상하기’의 주제로 수업을 진행했고 중등융합반은‘미래 사회를 바꾸는 빛의 탐구’, ‘인공지능과 미래 생활 - 행렬로 표현하는 이미지의 암호 해독’을 주제로 학생 주도적인 탐구활동, 융합수업, 협동학습, 프로젝트 활동이 이루어졌다.

이번 공개수업은 네이처링과 AI로 모둠별 생태지도 만들기, 반응형 엔트리 인공지능 코딩하기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인공지능과 SW 융합 활동들을 포함해 진행했으며 50여명의 학부모가 방문해 참관했다.

공개수업을 참관한 6학년 학부모는 “학생들이 열정적으로 팀별 활동에 참여해 프로젝트를 완성하고 산출물을 발표하며 함께 배우는 모습을 보니 뿌듯했다”며 “동부글로벌영재원 선생님들의 열정과 수준 높은 수업 콘텐츠가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수업 공개의 날은 학생, 교사, 학부모의 상호작용과 소통의 장을 통해 교육 공동체 문화를 조성하는 시간이었다”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융합 인재를 양성하는 혁신적인 영재교육이 되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