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시장 “자원봉사자의 노력과 경험…안전 도시 아산의 큰 힘”

아산시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현장 대응 실무팀 발대식

강승일

2023-05-19 08:57:10




아산시청



[세종타임즈] 아산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8일 관내 28개 단체 임원 36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센터 3층 회의실에서 아산시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현장 대응 실무팀 발대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현장 대응 실무팀은 대규모 재난 발생 현장에서 실질적인 복구 활동에 참여하는 봉사자들로 28개 단체 569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전문 봉사활동 8개 분야인 행정지원 노력 봉사 시설복구 재능봉사 교통 봉사 급식 지원 방역 봉사 기타로 구성됐다.

발대식에 참석한 박경귀 아산시장은 “어려움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가장 먼저 달려와 주시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수해와 같은 재난은 신속한 현장 대응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 자리에 함께한 단체들이 지닌 그동안의 현장경험을 살린 분야별 활동이 더 큰 재난을 막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

안전 도시 아산을 구현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은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소개 및 역할안내, 임명장 전달,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간담회에서는 안전한 아산시를 만들기 위한 열띤 의견제시가 이뤄졌고 국승섭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장은 현장 대응실무팀의 효율적이고 안전한 봉사활동을 위한 재난 대응 교육 워크숍 확대, 자원봉사활동 도구 지원 등을 약속했다.

한편 아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 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현장 대응실무팀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위해 오는 6월 8일 9일 이틀간 리더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속적인 교육 및 간담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