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질병·환자 특성 이해 교육 펼쳐

도 농기원, 18일 치유농장주 교육…치유 서비스 질 향상 도모

강승일

2023-05-18 15:13:21




치매 질병·환자 특성 이해 교육 펼쳐



[세종타임즈]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18일 기술원에서 치유농장주 20여명을 대상으로 치유 서비스 제공 대상자의 특성을 이해하기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매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해 치매 및 치매 환자의 특성을 이해하고 활동적 특성에 맞는 적절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추진했다.

이날 이석범 충청남도광역치매센터장은 치매의 이해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으며 이성아 순천향대 교수가 ‘치매의 인지적·활동적 특성’을, 정윤주 충청남도광역치매센터 팀장이 ‘그룹 활동 운영계획 수립 및 사례’를 주제로 각각 강연했다.

김창희 도 농업기술원 생활농업팀장은 “이번 교육은 농장주가 질병과 대상자의 특성을 이해함으로써 치유 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새로운 수요처를 발굴하는 기회로 마련했다”며 “치유농장 활성화와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 농업기술원은 지난달 치매예방관리사업과 연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계 공무원, 농장주 등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프로그램 운영협의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도내 14개 시군에서 총 161회 226명을 대상으로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