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행복수업 프로젝터즈 워크숍 개최

수업 나눔의 즐거운 여정, 「행복수업 프로젝터즈」

박은철

2023-05-11 16:02:02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은 2023년 5월 11일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동부 관내 초등학교 교원으로 구성된 「행복수업 프로젝터즈」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복수업 프로젝터즈는 학생과 교사 모두의 성장을 위한 미래지향형 수업혁신 실천 사례 나눔으로 교원의 수업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기 위해 대전동부교육지원청에서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사업이다. 교사의 자발성에 기반한 본 프로젝트에 동부 관내 초등교원 10명이 공모를 통해 행복수업 프로젝터즈로 선정되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워크숍을 시작으로 오는 6월부터 관내 유·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수업나눔의 날’을 추진할 계획이다. ‘수업나눔의 날’은 행복수업 프로젝터즈에 참여한 교사가 원하는 날짜에 참관을 희망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수업 공개를 실시하고 수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활동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대전새여울초등학교 이보라 수석교사는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해 자율적으로 참여한 교사들과의 의미있는 만남이었다. 앞으로 행복수업 프로젝터즈 선생님들과 수업에 관한 소소한 고민에서부터 전문적 소양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학생 교육을 위해 학교 현장에서 부단히 노력하시는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행복수업 프로젝터즈 운영으로 성찰과 나눔 중심의 교실수업개선 문화를 확산하여 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