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3 유치원 급식 기본계획 및 식중독 예방 연수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함께 만들어 가는 유치원 급식

강승일

2023-05-11 10:09:40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 운영으로 사립유치원 급식의 안정화를 위해 사립유치원 원장 및 급식 담당자 등 124명을 대상으로 11일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소강당에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법 적용 대상 사립유치원이 ‘보다 더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을 위해 함께 만드는 유치원 급식’이란 주제로 ‘2023학년도 유치원 급식 기본계획’을 설명하고 ‘식중독 예방 교육’도 함께 진행했다.

특히 철저한 급식 위생과 유아의 영양 관리로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은 중구 대흥동 소재 소화유치원의 우수사례 발표로 사립유치원 급식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내용은 유치원의 건강한 급식 운영관리, 맞춤형 영양 식생활관리, 안전한 식재료 관리 및 식중독 예방에 대해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앞으로 대전교육청은 유치원 영양사와 전문가로 지원단을 구성해 찾아가는 맞춤형 급식 컨설팅, 식단과 영양⸱식생활교육자료 개발⸱보급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연수에 참석한 유치원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소규모 사립유치원 급식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체계적인 유치원 급식업무 추진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노력하는 원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유치원 급식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