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직업계고 학생들과 함께 만드는 내일

대전광역시교육청,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 채용박람회 성료

강승일

2023-05-10 09:04:08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직업계고 학생들의 우수기업 취업을 위한 ‘2023학년도 DJ 일자리 NEW 365 매칭데이’채용박람회를 5월 10일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관에서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대전광역시교육청을 비롯한 대전·충청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이 연계해 직업계고 학생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위해 우수기업을 발굴하고 직업계고 취업 희망 학생들과 매칭을 통해 채용이 이루어지는 행사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교육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채용 면접 업체 42개, 공공기관 채용 안내 6개 기관, 청년 일자리 지원 사업 홍보 8개 기관 등 총 56개 기업 및 기관에서 참여했다.

또한, AI 모의면접 체험, VR 미래직업체험, 취업 컨설팅 등 체험 부스를 운영했으며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로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공무원 공공기관 채용설명회, 명사 강연으로 쉐프 에드워드권의 특강이 진행됐다.

이번 박람회는 150여명의 학교 및 유관기관과 기업 관계자가 참여했으며 면접과 채용설명회, 체험 등 다양한 박람회 활동에 1,500여명이 넘는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42개의 회사가 참여한 채용 면접에는 145명의 직업계고 3학년 학생이 사전 신청해 면접이 진행됐으며 최종 합격 여부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면접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전공과 연계한 다양한 업체의 면접에 참여할 수 있어 좋았으며 지원한 업체에 합격해 취업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이상탁 과학직업정보과장은“이번 채용박람회는 대전 직업계고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우수기업 취업 기회를, 기업에게는 우수한 직업계고 인재 매칭 기회를 제공해주는 장을 마련했다는 데 많은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우리 학생들에게 질 높은 취업기회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