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 개강

강승일

2023-05-03 07:35:18




아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 개강



[세종타임즈] 아산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일 직업교육훈련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 개강식을 아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하고 오는 7월까지 총 2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한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 국비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은 직무 소양 교육, 취업 대비 교육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치매 예방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성룡 센터장은 “아산시 치매안심센터 및 한국 치매 예방 협회 간담회를 통해 경력 단절 여성이 지속적으로 근무하기에 적합한 직종이라 판단하고 직업교육 훈련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다양한 직업교육 훈련 과정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이번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을 통해 관련 분야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복지 관련 분야 일자리 확대 및 경력단절 여성의 고용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오는 7월까지 실버케어 치매 관리사 양성과정 20명, 푸드 마스터 조리사 양성과정 20명, 멀티 세무회계 사무원 양성과정 2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직업교육 훈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