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3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교육공동체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적으로 발굴하는 현장중심 교육정책 추진

강승일

2023-05-02 09:17:17




대전교육청, 2023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5월 1일부터 31일까지 대전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 등 대전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2023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미래교육 수요와 변화를 반영한 교육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교육가족의 자발적 정책개발 과정의 참여 기회를 확대해 현장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학생이 행복한 학교, 미래로 대전교육’을 주제로 2개 부문으로 나누어 학생을 위한 맞춤교육, 지속가능한 미래교육 실현에 실효성 있는 정책 아이디어를 선정하고 교육정책에 반영하고자 마련했다.

‘학생이 행복한 학교’부문은 대전 지역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과 새롭고 더 나은 학교생활을 위해 개선하거나 새롭게 도입·추진하기를 희망하는 아이디어를 제안서에 작성해 제출한다.

‘미래로 대전교육’부문은 변화하는 사회의 교육 수요를 반영하고 미래교육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새롭게 도입·개선·간소화가 필요한 교육제도, 아이디어를 제안서에 작성해 제출하며 대전 지역 학부모, 교직원, 대학생,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참여 방법은 대전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 제안 학생에게는 교육감상 시상 및 상품권을, 대전 시민 등 일반 대상의 경우 상품권을 시상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정책 아이디어는 6월 16일 개최하는 ‘2023 대전교육정책개발 토론회’에 참여한 교육정책 수요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활동으로 보다 정교한 현장적합성 있는 정책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교육가족이 제안해 주시는 의견을 정책에 반영해 학생 성장을 지원하고 업무를 경감·효율화하는 등 현장에서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추진해 대전행복교육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