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5개 자원봉사플랫폼 ‘다시 시작하는 꽃청춘-청춘어게인’ 진행

박은철

2023-04-29 15:21:45

 

 

 

[세종타임즈]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5개 자원봉사플랫폼에서는 7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시 시작하는 꽃 청춘 ‘청춘어게인’ 인생사진촬영 프로그램을 월 1회씩 진행했다.
 
‘청춘어게인’은 장수사진이나 영정사진과는 차별적으로 ‘현재가 가장 아름다운 청춘’이라는 컨셉으로 행복하고 아름다운 모습을 다양하게 촬영해 액자로 전달하는 사진촬영 프로그램이다.
인생샷봉사단(단장 장귀녀, 작가 이정환), 세종헤어봉사단(원장 박종숙), 도담뷰티봉사단(단장 노순녀). 한국영상대학교(교수 김연희), 더예쁨봉사단(단장 김현숙)이 사진촬영, 헤어, 메이크업 자원봉사에 참여하고 있다.

촬영에 참가한 70대 A씨는 “장수사진이나 영정사진을 찍을 거라 생각하고 왔는데 색다른 사진을 찍으니 행복했다”라며 “거기에 남편이 나랑 살아줘서 고맙다고 프로포즈를 하는데 감동해서 눈물이 났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B씨는 “어르신들께 머리 손질과 화장을 해드리니 표정도 밝아지시고 거울을 보고 만족스러워 하시며 고맙다고 하시니 제가 더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2021년부터 시작한 청춘어게인이 많은 어르신들에게 좋은 추억을 남겨드린 것 같아 뿌듯하다. 더불어 다양한 재능을 나누는 봉사자 덕분에 이 프로그램이 나날이 발전하는 것 같아 자원봉사자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청춘어게인’ 인생사진 촬영프로그램은 현재 5개 자원봉사플랫폼(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고운동, 보람동)에서 진행 중이고 올해는 경로당과 면 지역으로 찾아가 월 1회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