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 ‘유아숲사랑단 발대식’ 개최

강승일

2023-04-27 16:32:33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 ‘유아숲사랑단 발대식’ 개최



[세종타임즈]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가 지난 25일 아산시 신정호에서 ‘유아숲사랑단 발대식 및 산불조심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 주관 복권위원회, 산림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후원으로 이뤄졌으며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 회원기관과 25개 어린이집 원장과 교사, 영유아 300여명이 참가했다.

이날 ‘숲으로 가요. 숲에서 놀아요. 자연과 만나요. 생명을 사랑해요. 숲이랑 친구 해요. 내일 또 숲으로 가요’라는 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숲과 자연의 소중함을 돌아보며 생명을 사랑하고 영유아 스스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 이어졌다.

발대식 후 유아숲사랑단 300여명의 단원들은 신정호 일대를 산책하는 시민들에게 기념품을 나눠주며 숲을 지키고 사랑하기 위한 산불 조심 캠페인도 펼쳤다.

신미현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장은 “충남에서 영유아가 함께 모인 이런 행사는 처음이다.

숲을 더 사랑하고 숲에서 놀면서 신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해지는 아이들로 자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숲유치원협회 충남지회 유아숲사랑단은 숲을 통한 탄소 발자국 줄이기, 기후 위기 생태계보호 등 숲을 가꾸고 사랑하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