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원장 김영숙)은 19일(수)~21일(금) 도내 초·중·고등학교(원)장 40명을 대상으로 ‘2023 학교관리자 AI·SW교육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교육 교실내 SW교육 체험하기 스마트기기로 소통하기 4차산업혁명과 AI 챗GPT 활용 AI교육 체험하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3일간 진행된 이번 직무연수는 “AI·SW교육을 위한 학교경영” 강의를 시작으로 “교실속 SW교육 체험하기”를 통해 인공지능 머신러닝 -사물 자동 식별 시스템- 만들기 등을 진행했으며 "스마트 기기활용하기“에서는 챗GPT 활용하기 등을 교육했다. 마지막으로 "AI교육 체험하기”를 통해서는 인공지능 딥러닝 만들어보기 연수를 진행했다.
2023년에는 학교관리자 연수 횟수와 인원을 대폭 늘려 10회 400명의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정보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연수를 들은 교장선생님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번 연수에서 챗GPT G활용하기룰 통해 강의를 듣고 체험해보니, 미래교육을 준비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김영숙 연구정보원장은 “디지털 중심 사회의 인재 양성을 위해 학교 AI·SW교육 활성화가 필요하다”며 “이번 연수에 학교 관리자들이 많이 참가해서 미래교육에 인식을 강화하고 학교 현장에서 AI·SW교육 활성화하기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 구축에 역량을 집중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