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2023학년도 학교 회계 효율화 전담반을 구성하고 제1회 협의회를 20일에 실시했다.
학교 회계 효율화 전담반은 각급학교 학교 회계 실무자 11명, 유·초중등 교육전문직 3명, 교육청 학교 회계 담당자 6명 등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교 회계 실무자와의 유기적 연계·협력체계를 마련해 효율적인 학교 회계 정책을 추진하는 데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전담반은 이날 회의를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약 10차례에 걸쳐 학교 회계 운영 개선을 위한 협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 논의 내용은 학교 회계 제도 개선 방안 학교 회계 재정 집행 강화 방안 학교 목적사업비의 효율적 운영 방안 예산 편성 및 집행 질의 응답 사례집 마련 학교 교육 여건 개선 현안 사업 대상 선정 반부패 정책 추진 관련 위법·부당한 학교 회계 집행 사례 조사 및 해소 방안 마련 등이다.
정영권 조직예산과장은 “학교 회계 실무자와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교 현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학교 회계 제도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실무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더 나아가 학교 자치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9년도부터 전담반을 구성·운영해 오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각급 학교 본예산서 점검·개선 학교 교육 여건 개선 현안 사업 신청 검토 학교 회계 예산 편성 및 집행 지침 개정 검토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