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1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띄우다

에듀힐링센터 주관, 7개 세션에서 상담·코칭의 다양성 체험

강승일

2023-04-18 09:17:57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4월 18일 19일 이틀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제1회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에듀힐링센터는 학교 현장의 상담과 코칭 문화 확산을 위해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연 6회 운영한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 운영과정은 7개 세션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상담·코칭 체험을 통해 소통과 공감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개발하는 데 기여한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체험 유형에 따라 심리검사 도구 체험과 상담·코칭 기법 체험으로 구분된다.

심리검사 도구 체험 세션은 U&I 학습유형, DISC 성격유형,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이 있다.

이 세션에서는 심리검사 도구를 활용해 자신의 성격유형을 알아보고 일상생활에서 현명한 관계 맺기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상담·코칭 기법 체험 세션은 메타버스 심리극, 감정코칭, NLP가 있다.

메타버스 심리극은 가상현실에서 인지행동 치료기법을 적용한 심리극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심리적 문제 해결 과정을 경험한다.

감정코칭은 감정인식과 감정표현법을 익혀 문제를 해결하고 공감·소통하는 일상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NLP는 프로그래밍된 자신의 무의식을 점검하고 현재 상태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상태로 갈 수 있도록 모델링하는 방법을 연습한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요즘 교육 현장과 일상 생활에서 상담·코칭의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이런 사회적 수요를 반영하는 에듀힐링센터의 대표 프로그램이다.

앞으로도 상담·코칭 체험의 장을 넓히고 교직원들이 교육현장에서 에듀-코칭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