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천안시의회 시정질문 첫날인 17일 제25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김명숙 의원의 시정질문과 제안에 대한 담당 국·소장의 답변이 이어졌다.
김명숙 의원은 17일 제258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천안시의 홍대용 과학관 활성화에 대해 질의했다.
홍대용 과학관은 아이들의 교육공간이자 체험공간으로 우리 시의 주요 관광자원으로 적극적인 관광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전시 시설 및 시설물의 개선을 요구했으며 지속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차장 부지 확보의 문제를 해결해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작년 시정질문 때도 숙박여행 컨텐츠 등을 개발해 홍대용 과학관을 천안시의 주요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당부했는데 아직 미흡한 부분이 많은 것 같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놀거리를 포함한 여행 컨텐츠와 홈페이지 구성에도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추가로 천안시 공원 데크길 안전에 관해 질의를 한 김 의원은 봉서산, 불당동 아름드리 공원 등 데크길이 조성된 공원을 여러 차례 수시로 방문했으나 훼손되고 방치된 벤치, 바닥 등 시민의 안전에 위협이 될 만한 부분들이 많아 심히 염려스러웠다고 말했다.
시민의 휴식처이자 쉼터인 만큼 시민의 안전관리를 결코 소홀히 하지 않을 것을 강조하며 관련 부서가 이를 명심하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