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면,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강승일

2023-04-12 10:44:12




판교면,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 개최’



[세종타임즈] 서천군 명산으로 알려진 장태봉 자락에서 자란 산 벚꽃의 장관을 즐길 수 있는 ‘제16회 심동리 산벚꽃 축제’가 오는 18일 오전 10시 판교면 심동리 산촌휴양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판교면발전협의회가 주최하는 심동리 산벚꽃 축제는 주민화합을 도모하고 지역의 ‘숨은 보배’를 알리자는 취지로 개최됐다.

발전협의회에 따르면 산 전역에 펼쳐진 벚꽃길은 인위적인 아름다움이 아닌 맑은 공기와 청초한 연녹색 주변 색깔이 산벚꽃과 어울려 운치를 자아낸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름다운 산벚꽃 풍경을 배경으로 약 4.7㎞가량의 벚꽃 길과 맑은 숲의 정취를 느끼며 걷는 ‘벚꽃 심리길 걷기’ 행사가 준비돼 있다.

또한, 행사장 내 지역특산품 홍보 및 할인판매점과 향토음식점을 운영, 테너·가수 공연 등이 예정돼있으며 주민 노래자랑 시간에 행운권 추첨도 진행해 즐길 거리가 풍성한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판교면발전협의회는 “코로나로 행사가 단절되어 안타까웠는데 재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판교면의 이렇게 아름다운 길을 지역민과 관광객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04년부터 매년 산벚꽃 축제가 열리는 심동리 장태산 임도는 지난 2014년과 2015년에 산림청이 선정한 ‘아름다운 임도 100선’으로 전국에 선정됐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