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복 품질 검사 실시

관내 중고등학교 13개교 대상, 동·하복 검사 추진

박은철

2023-04-12 09:06:12




세종시교육청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교복을 지원하기 위해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교복의 품질검사를 실시한다.

이는 사전 제작된 견본품의 품질 심사와 품목별 의류 시험 성적서 확인을 통해 계약업체가 납품한 교복의 신뢰성을 검증해 학생과 학부모의 교복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이다.

검사 대상은 중고등학교 총 13개교이며 품질검사 신청 학교, 계약 업체, 전년도 만족도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할 예정이다.

검사 품목은 대상 학교의 동·하복이며 검사 항목은 수소 이온 농도, 아릴아민 등 유해 물질 검출 유무와 교복 사양서에 표기된 혼용률의 정확도 등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업무 경감을 위해 직접 교복을 구입해 한국의류시험연구원, FITI시험연구원 등 공인시험기관에 품질검사를 의뢰해 오는 5월 말까지 검사를 완료하고 각 학교에 검사 결과를 안내할 예정이다.

검사 결과 교복 품질에 이상이 있는 경우 각 학교에서는 계약사항에 따라 업체에 주의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계약법에 따라 부정당한 업자를 제재하는 등의 필요한 조치도 취할 수 있다.

이현재 교육복지과장은 “이번 교복 품질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매일 입는 교복의 품질이 더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교복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