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도서관 운영 꿀팁을 공유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2023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 연수 실시

강승일

2023-04-11 11:32:26




학교도서관 운영 꿀팁을 공유한다



[세종타임즈]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관내 초·중등 학교도서관 담당자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향상 지원을 위해 오는 5월부터 두 달간 ‘2023년 학교도서관 담당자 직무 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5월 2일부터 6월 27일까지 총 9회로 진행되며 대상은 사서교사, 일반교사, 도서관사서 학부모자원봉사자 등으로 세분화해 운영된다.

연수 내용은 학교도서관 운영 실무를 공통으로 교사에게는 도서관 활용수업과 진로독서 등을 주제로 하고 도서관 사서에게는 글쓰기와 문해력 등 독서활동 심화과정을, 학부모자원봉사자에게는 독후활동 알짜 활용 팁을 공유한다.

올해는 특히 독서교육의 최신 동향과 학교도서관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우수사례 확산에 주안점을 두고 회당 인원을 20명 내외로 해 충분한 질의응답 및 맞춤형 피드백으로 수요자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12일부터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연수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희망자는 내부 업무시스템 및 대전학생교육문화원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된다.

대전학생교육문화원 정회근 원장은 “학교 현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문성과 경력을 두루 갖춘 우수강사를 섭외하는 데 주력했다”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담당자와 자원봉사자들의 노고가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