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동신초’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과학의 달 교육주간 운영

과학교육 체험활동 운영 및 과학 탐구대회 개최

강승일

2023-04-11 09:36:14




‘온양동신초’ 꿈과 희망을 키우는 과학의 달 교육주간 운영



[세종타임즈] 온양동신초등학교는 3일부터 7일까지 과학의 달 교육주간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11일에 밝혔다.

이번 과학교육주간에는 교내 과학 탐구대회와 과학교육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과학 탐구대회는 융합과학 및 자연관찰 경진대회, 과학상상화 그리기, 과학 글쓰기 대회 등 4가지 종목으로 나누어서 진행했으며 과학 체험활동으로는 과학 관련 동영상 시청과 책 읽기, 자석을 활용한 작품 만들기, 네오봇 자동차 로봇 조립, SW 코딩과 AI을 활용한 다양한 네오쏘코 로봇 만들기 등의 활동을 했다.

2023년 온양동신초 과학교육주간에서 이루어졌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과학적 소양을 표현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과학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갖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특히 2인 1팀으로 융합과학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제한된 시간 동안 주어진 재료로 기능성 식탁을 만드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서로 토론하며 설계도를 작성하는 모습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온양동신초등학교에서는 2023 교육부 디지털 튜터 선도학교, 2023 피지컬 컴퓨팅 교구 활용 이끎학교, 2023 교육부 인공지능교육 선도학교 등의 교육과정 운영 및 교내 발명 아이디어 공모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김종범 교장은 “온양동신초등학교 학생들이 과학 분야에 관심과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며 “꿈과 희망을 키워 다가오는 미래를 주도하는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