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신규임용 공무원의 길라잡이 되다.

강승일

2023-04-11 06:57:59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 신규임용 공무원의 길라잡이 되다.



[세종타임즈]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도고면에 위치한 교원연수원에서 최근 아산시에 임용된 신규 공무원 64명을 대상으로 신규임용 공무원 교육이 진행됐다.

해당 교육에서 아산시공무원노동조합은 ‘공무원 노동조합의 이해’ 시간과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에게 바람직한 길라잡이 역할을 했다.

이날 아공노 박민식 위원장과 여형준 사무국장은 공무원 노동조합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과 바람직한 공무원상에 대해 강의했고 선배 공무원과의 대화 시간에는 신규 공무원들이 선배 공무원들에게 궁금한 것들을 자유롭게 질문하고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어 신규 공무원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음으로써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최근 공직사회는 낮은 급여, 과중한 업무, 악성 민원 등으로 신규 공무원들의 이직률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사회에 원활히 적응하고 직장 생활에 필요한 실질적 도움을 주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이다.

아공노 박민식 위원장은 “그간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신규 교육을 받지 못하는 공무원들이 많아 안타까웠는데, 아산시에서 알찬 신규 공무원 교육과정을 만들어주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협력해 신규 공무원들의 처우개선과 활기찬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과 소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