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2023년 농어촌버스 노선 개편

4월 12일부터 개편노선 운행 개시, 내포신도시 등 교통 편의성 증진 기대

강승일

2023-04-07 09:51:58




예산군, 2023년 농어촌버스 노선 개편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2023년 농어촌버스 노선 개편 계획에 따라 내포신도시, 덕산, 삽교, 고덕,응봉, 광시, 신례원, 공주대 예산캠퍼스 등 노선 일부를 개편 운행한다.

이번 노선 조정은 내포·덕산 학군조정에 따른 학생들의 교통 불편 해소 및 공주대 예산캠퍼스 학생·교직원의 예산상권 유입 등을 위해 추진됐으며 오는 4월 12일부터 개편된 노선에 따라 운행을 개시할 예정이다.

개편된 농어촌버스 노선은 덕산~덕산고 구간 운행 횟수를 종전 6회에서 9회로 증편 덕산고~덕산 구간 운행횟수 종전 9회에서 10회 삽교고~내포 구간 운행횟수 종전 4회에서 6회 예산터미널~공주산업대 구간 운행횟수 종전 10에서 11회 공주대~예산터미널 구간 운행횟수를 종전 9회에서 10회로 늘려 주민들의 교통불편을 덜게 했다.

이용자 수가 거의 없거나 대체 노선이 존재하는 삽교~고덕 삽교~덕산고 응봉~광시 쌍송~신언리 쌍송~신례원 구간은 각 1회씩 감회했으며 주민의 이해와 협조를 구하는 한편 섬김택시 등 대체 운행 수단 등을 투입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교통수요 변화에 따른 주민 불편을 해소하고자 운행노선과 시간 일부를 변경했다”며 “지난 2월 25일부터 내포지역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내포신도시 순환버스 운행 및 예산-홍성 농어촌버스 무료환승제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다양한 교통시책을 추진해 대중교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