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마을교육과정 연계 수업지원 마을교사 배움자리 개최

온 마을이 학교, 동네방네 마을 속 자원 활용 수업 전개

강승일

2023-04-06 10:19:43




아산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마을교육과정 연계 수업지원 마을교사 배움자리 개최



[세종타임즈] 아산교육지원청은 5일 마을교육과정 연계 수업 지원 마을교사 88명을 대상으로 배움 자리를 개최했다.

이번 배움 자리는 1부. 성장하는 마을교사가 되기 위한 방법 알아보기 2부. 교육과정 연계 마을교육과정 수업 사례 나눔 등으로 진행됐다.

이경범 교육장은“아이 하나를 키우기 위해 온마을이 필요하다”라는 흔한 말이 결코 가벼운 것이 아니며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강조하며 마을교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학교 현장에 아이들의 꿈 키움 씨앗을 따스하게 품어주는 역할을 해주길 당부했다.

한편 아산교육지원청은 2023년 아산마을교육 자원 모음집 [동네방네 마을 속 행복한 학교] 를 개발하고 이를 학교에 보급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마을수업을 지원하고 있다.

2023학년도 1학기에는 45개의 마을자원프로그램이 아산 관내 초·중학교 600학급에 2,1오후 2시수가 지원될 예정이다.

담임선생님과 마을교사가 교과교육과정의 내용을 재구성하고 성취기준에 적합한 마을 수업 자원을 찾아 협력 수업하는 현장이 역동적이고 활기찬 교실 수업 개선을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역기반 혁신 미래교육 지원과 마을 연계 학교교육과정이 정착되어 학생의 행복 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마을교사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하고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