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베트남 빈증성과 우호협력 강화 이어가

이상래 의장, 빈증성 방문단과 대전의 의료관광분야 교류에 적극 나서

강승일

2023-04-06 09:34:54




대전시의회, 베트남 빈증성과 우호협력 강화 이어가



[세종타임즈] 대전시의회 이상래 의장은 5일 오후 대전시의회를 찾은 보반민 베트남 빈증성장과 대표단을 접견했다.

이날 접견에는 김진오,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과 황경아 의원이 함께했다.

베트남 빈증성 방문은 지난 2월 대전시의회 의장단의 베트남 방문에 화답하는 가운데 대전의 우수한 의료관광 서비스를 소개하고 교류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이 의장은 “이번 만남에서 화제가 된 대전의 의료관광 서비스 논의는 지난 2월 맺은 대전시의회와 빈증성 인민의회 간의 ‘우호협력강화 양해각서’에 따른 실질적 교류의 첫 성과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양 도시간의 교류 성사는 지난 베트남 방문 시 동행했던 대전시의회 의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으로 성사됐음”을 강조했다.

또한 “지난 2월 대전시의회의 방문을 열렬히 환영해 준 빈증성 당 서기를 비롯한 빈증성 관계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뜻을 표하고 양 도시 간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해 대전시의회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보반민 빈증성장은 “이번 대전 방문 성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 준 이상래 의장을 비롯한 대전시의회 의원과 관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스마트도시 구축 등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을 갖고 함께 발전 성장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지난 3일 국내에 입국한 빈증성 방문단은 대전시 소재 종합병원의 건강검진 서비스 견학 및 체험 팸투어, 스마트도시통합센터, 한국한의학연구원 방문 등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6일 서울로 이동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