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 말고 연락주세요”

봄철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관리 나서

강승일

2023-04-05 10:19:08




서천군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 말고 연락주세요”



[세종타임즈] 서천군이 자살률이 증가하는 계절을 맞아 생명 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고 자살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홍보로 자살 고위험군 집중관리에 나섰다.

군에 따르면 봄철은 일조량 증가, 꽃가루 등 자연적 요인이나 졸업, 구직 등 사회적 요인으로 불면증과 우울증이 심해져 겨울철에 비해 자살률이 증가하는 시기다.

이에 군은 한국생명존중희망재단과 함께 ‘삶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 고민하지 말고 연락주세요, 24시간 자살예방상담전화’이라는 핵심 슬로건으로 자살 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포스터·현수막·전광판을 이용한 홍보 찾아가는 마음건강검진 생명사랑 퀴즈 및 설문 이벤트 버스 및 고지서를 활용한 홍보 생명지킴이 집중 양성교육 걷기 및 지역행사 등이다.

또한, 정신 상담 등 도움이 필요할 때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자살 빈발 지역과 유동 인구가 많은 장소에 현수막 게시, 지역 정보지, SNS 등을 통해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아울러 센터에 등록된 자살 고위험군 관리와 유관기관과 연계해 잠재적 위험군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문영 소장은 “자살 고위험 시기 집중 홍보를 통해 삶의 위기 상황에 놓인 지역주민에게 적절한 도움을 제공하고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살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취약계층, 독거노인,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노인 우울 검사, 정신건강 검사, 심리상담, 정신질환 치료비 지원 등의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