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은 2023학년도 신학기를 맞이해 세종시 유치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 프로그램은 자녀의 발달 및 행동 특성을 이해하고 부모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사전에 예방해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가족관계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상담기관은 공모를 통해 방문 상담 6개 기관과 모바일 상담 2개 기관을 선정했으며 학부모의 편의성 제공을 위해 방문과 모바일 상담으로 진행한다.
방문 상담은 양육코칭, 놀이코칭, 가족상담, 문제행동, 예술치료 등의 내용으로 1회 50분, 최대 4회기까지 지원한다.
모바일 상담은 안내 문자로 유아 발달 및 부모 양육태도 검사 설문에 응답한 후,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전화 상담이 이루어진다.
방문 상담은 세종교육원 유아교육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고 모바일 상담은 자녀의 유치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신명희 세종교육원장은 “부모가 자녀의 정서·행동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관계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교육원은 지난해부터 교육회복과 건강한 가족관계 지원을 위해 학부모 상담을 매년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학부모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집단 상담 과정을 신설했다.
집단 상담은 오는 5월부터 11월까지 구성원의 관계 증진 및 상호 이해 도모를 위해 유아성교육, 장애유아이해, 또래관계 등 학부모 및 유치원에서 희망하는 주제로 진행한다.
세종교육원은 그간 상담 성과를 분석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나눔의 장을 마련해 상담의 효과성, 상담 시 애로사항, 향후 보완점을 점검해 학부모 상담 운영의 내실화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