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 2023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 개최

강승일

2023-03-20 09:06:40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3월 22일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선정, 배치 등을 위한 2023학년도 제1차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특수교육대상학생 조기발견을 통한 교육 기회 확대와 장애 정도 및 요구에 적합한 교육환경 배치 및 개별 학생의 학습권 보장을 목적으로 특수교육운영위원회를 매월 개최하고 있다.

위원 구성은 교육지원국장을 위원장으로 초등학교 교장, 특수학교 교장, 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교육 전문직 및 특수교사 등 총 13명이다.

이들의 역할은 대전 서부 관내의 장애가 있거나 장애가 의심되는 영아 및 유·초·중 학생을 대상으로 선정과 배치 등에 관한 사항에 대해 심의하는 것이다.

이번 특수교육운영위원회에서는 3월 10일까지 선정·배치를 의뢰한 학생의 진단·평가자료를 근거로 해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 여부 및 배치를 논의한다.

또한, 특수학급과 일반학급 간 배치변경, 거주지 이전 등으로 인한 재배치, 취소, 면제, 장기결석에 대한 심의를 진행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권기원 교육지원국장은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만드는 단계별 맞춤형 특수교육과 교육환경을 구축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습권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