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법률지원단 위촉장 수여식 및 역량강화 연수 실시

법률지원단 16명의 변호사가 교육활동 보호 법률 상담 지원에 앞장

강승일

2023-03-17 09:31:19




대전시교육청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3월 17일 교육활동 보호 법률지원단 위촉장 수여식과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16명의 변호사를 법률지원단으로 위촉했는데 향후 3년간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법률 상담 및 지원을 하게 된다.

교육활동 보호 법률지원단은 2019년 10월 처음 구성됐으며 그간 84명의 교원이 250건의 법률 상담 지원을 받았다.

특히 법률지원단 변호사의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활동 보호 전담 지산 변호사가 ‘교육활동 보호 법률 지원을 위한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절차 및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교육활동 침해 사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구비하는 기회가 됐다.

교육활동 침해로 교육활동 보호 법률지원단의 법률지원을 받고자 하는 교원은 에듀힐링센터로 접수해 전담 변호사에게 1차 상담을 받은 후 법률지원단 변호사와 연계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교육활동 보호 법률지원단 덕분에 대전의 교육활동 보호 역량이 한층 강화됐다”며 “교원과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교육할동 보호 법률지원단이 더욱 힘써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