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 점검 실시

다음 달 28일까지 지자체, 지방경찰청 등 관계기관과 합동점검반 이뤄 현장 점검 나서

강승일

2023-03-09 11:27:53




충남교육청, 상반기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 점검 실시



[세종타임즈] 충남교육청은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도내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다음 달 28일까지 ‘상반기 관계기관 합동 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점검’은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안전 강화와 어린이 통학버스 위험 요소 선제적 차단,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20년부터 교육청, 지자체, 지방경찰청 등 관계기관이 상·하반기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점검 대상은 도내 어린이 통학버스를 운영하는 교육시설 중 점검 기준과 각 지역별 여건에 따라 현장 점검 대상을 선정해 다음 달 28일까지 약 8주간 진행한다.

점검 사항은 어린이 통학버스 정식 신고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 구비 동승보호자 탑승 분기별 안전운행기록 제출 운영자·운전자·동승보호자 안전교육 이수 등이다.

교육청은 관계기관과 합동 점검반을 편성, 현장 점검을 통해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기준에 미흡한 경우 현지 계도 및 시정 조치하고 중대한 위반행위에 대해는 관계기관 통보 및 고발 조치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통학버스는 학생들에게 ‘또 하나의 움직이는 교실’”이라며 “철저한 현장 점검과 계도 활동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한층 강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