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예산군지회와 간담회 개최

최근 이슈인 ‘예산상설시장’ 관련 부동산시장 안정 위한 의견 나눠

강승일

2023-03-09 09:12:48




예산군,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예산군지회와 간담회 개최



[세종타임즈] 예산군은 군청 중회의실에서 최근 핫플레이스로 떠오르는 예산상설시장과 관련해 건전한 부동산 거래 질서 확립 및 발전방안 모색 등 상호소통을 위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예산군지회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최재구 군수가 직접 주재했으며 진석자 지회장을 비롯한 임원진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군이 추진하는 부동산 현안 안내 최근 예산상설시장 개발현황 소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깡통전세 등 부동산 현안 공유 협회의 건의사항 청취 및 주요 군정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최재구 군수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예산상설시장 주변지역 부동산 투기 및 과도한 가격 상승 등을 예방하기 위해 공인중개사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최 군수는 철저한 부동산 거래질서 확립을 통해 ‘젠트리피케이션’ 등의 문제가 관내에서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 모두가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최재구 군수는 “간담회를 통해 부동산 거래시장 일선에서 애쓰는 공인중개사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며 “특히 최근 전국적인 관심을 받는 예산상설시장과 관련한 부동산 움직임에 대해 함께 공유하고 고민하는 자리가 됐고 공인중개사 여러분께서 전문성과 책임감을 갖고 중개문화를 선도해 주시길 거듭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진석자 지회장은 “지역경제 및 부동산시장이 투명하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협회 전 회원들은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