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에서는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과 자녀의 진로교육에 매진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1:1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를 위해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와 지역별 7개 진로·진학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진로상담은 초·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각종 진로·적성 검사, 검사 후 진로상담 및 진로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며 진학 상담은 고등학생 및 학부모 대상으로 개인별 맞춤형 진학상담, 대입 정보 제공, 수시·정시 집중 상담 등을 제공한다.
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대전진로상담지원단, 대전대입지원단 및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전문상담사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을 실시하며 상담 신청은 전화 또는 온라인 예약, 대전교육 알리미 앱을 통해 편리하게 예약할 수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최재모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이해하고 저마다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며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진로·진학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활성화에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