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민원인 ‘큰 호응’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 이제 군청에서 처리하세요”

강승일

2023-02-21 09:47:11




예산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민원인 ‘큰 호응’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 이제 군청에서 처리하세요”



[세종타임즈] 예산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은 지난 2020년 12월 군청 1층 민원실 내 개소, 운영되기 시작해 기존 국세 업무를 보고자 오가면 소재 예산세무서를 방문해야 했던 민원인의 불편을 해소하는 등 편의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통합민원실 운영 이후 민원인들은 군청 실과부서에서 음식점 영업 등 각종 인허가를 득하고 사업자등록 등 국세 업무를 군청 1층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에서 함께 처리할 수 있으며 국세 제증명 발급, 국세 신고서 접수도 지원 중이다.

이러한 편리함으로 통합민원실은 민원인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개소 이후 현재까지 3300여명의 민원인이 군의 원스톱 세무행정 서비스를 누린 것으로 집계됐다.

예산읍 정 모 씨는 “교통이 불편하고 멀리 떨어진 세무서에 직접 가지 않고 군청에서 국세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통합민원실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예산세무서와의 꾸준한 협의 노력을 통해 통합민원실 운영시간 확대 등, 군민 편의 증진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다음